"곤약밥 만들기" 다이어터들의 인기 식단
[ 글_사진 by. hispring ]
최근에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면서 이왕 먹는 거 신경 써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알아보던 중에 먹어도 먹어도 칼로리 걱정이 없는 곤약밥을 발견하여 인스턴트로 되어있는 것보다는 직접 만들어 먹는 게 훨씬 더 나을 것 같은 마음에 곤약쌀 미란을 발견하여 알아보고 만들어 먹어본 곤약밥 만들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곤약쌀로 맛있는 곤약밥 만들기
곤약밥이란?
곤약밥은 곤약을 주원료로 만든 곤약쌀로 지은 밥이며 곤약에는 글루코만난이라는 성분이 주성분을 이루고 있는데 수분이 97%를 차지하고 있어 포만감이 풍부하고 저열량 식이요법을 할 수 있게 만듭니다.
곤약의 효능은?
곤약은 앞서 말했듯이 칼로리가 아주 낮아 비만 예방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가장 높으며 주원료인 글루코만난은 장을 좋게 하여 변비 완화에 아주 탁월하고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는 것을 완화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도움을 줍니다.
곤약쌀 미란
제가 발견한 곤약밥은 직접 만들어 먹는 "미란"이라는 곤약쌀을 이용하는것인데요, 쌀과 섞어서 먹으면 먹는양은 그대로인데 쌀대신 곤약쌀도 함께 포함되어 똑같이 섭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열량을 낮추어주기때문에 식이요법에 탁월합니다. 하지만 저열량인 만큼 영양분이 조금 부족하기때문에 콩이나 귀리 등의 잡곡과 함께 섞어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곤약밥 만들기
STEP.0
곤약쌀 "미란"의 1개 210g와 일반쌀 또는 잡곡쌀 315g을 준비합니다. 곤약쌀 "미란"의 1개 양은 210g이며 4공기 반정도의 밥양이되며 꼭 종이컵 2컵의 양인 일반쌀 또는 잡곡쌀과 섞어주셔야 합니다.
STEP.1
곤약쌀 먼저 210g 하나를 개봉 후 채에 걸러 흐르는 물에 씻어준 뒤 흰쌀이나 잡곡쌀도 315g을 씻어줍니다.
STEP.2
먼저 잡곡쌀을 넣고 물은 잡곡쌀만큼만 물을 넣은 후 곤약쌀도 넣고 섞은 후 기존에 하시던 것처럼 똑같이 밥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밥 물의 양은 잡곡쌀인 315g의 물만 잡아주시면 됩니다. 곤약쌀은 이미 수분이 많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ISPRING REVIEW :)
내 돈 내산 리뷰
반신반의하면서 실제로 밥을 지어먹어보았는데 실제로 외관상이나 씹히는 맛이 전혀 곤약쌀이 들어갔다는 느낌이 들지않았으며 생각보다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래가는 편이라 좋았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팩을 뜯어서 씻을때는 처음 맡아본 냄새가 나서 당황했지만 밥을 하고나면 전혀 그런 냄새가 나지않고 곤약쌀이 섞여있다는 것을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곤약쌀을 계속 사용해서 먹을 의향이 충분히 있으며 주변에 추천할 의향도 충분히 있습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당뇨가 있으신 분들께는 현미쌀을 조금 섞어서 곤약쌀과 함께 곤약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음식 조절에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만 다른 단백질과 영양소를 함께 섭취해주여야 하며 식사장애가 있거나 신결석으로 인한 수산의 섭취를 제한해야 하시거나 식사 내 섬유소와 잔사량을 조절하셔야 하는 분들은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함께 다른 식단도 말 들어 드셔 보세요 :)
영양만점 다이어트 도시락 다시마 냉면 (feat.다시마 국수 면)
토달볶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feat. 맛있음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