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촌 샤브 칼국수 집에서도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기
[ 글_사진 by. hispring ]
샤브샤브를 좋아하는 사람 중 등촌 샤브 칼국수를 먹어 본 사람이라면 꼭 한 번씩은 그 맛을 그리워하며 먹고 싶어 할 것임이 분명한데요, 저 역시도 그 맛에 빠져있는 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요즘 직접 먹으러 갈 시간도 없고 배달하자니 직접 가서 푸짐하게 먹는 맛이 있는데 그렇지 못할 것 같은 마음에 해 먹어 보면 어떨까?라는 생각까지 도달하게 되었고 싱크로율 90%에 가까운 레시피로 등촌 샤브 칼국수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등촌 샤브 칼국수 만들기
STEP.0 재료 준비
육수용 재료 (멸치 한주먹 / 다시마 3개 / 물 1L / 고추장 2숟가락 / 된장 0.8숟가락 / 국간장 2숟가락 / 고춧가루 2.5숟가락 / 다진 마늘 2숟가락 / 미림 1숟가락), 메인 재료 (감자 2개 / 양파 1개 / 느타리버섯 / 미나리 / 칼국수)
버섯은 먹고싶은 종류별로 많이 준비하면 좋고 등촌 샤브 칼국수에서 역시 빠질 수 없는 미나리도 많이 넣어주면 좋습니다. 고기를 넣어 드시고 싶으시다면 샤브용 소고기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감자는 편썰기로 양파는 채 썰기로 버섯은 결대로 손으로 찢어서 미나리는 3등분으로 잘라둡니다. 항상 집에서 해 먹으면 좋은 점이 내가 더 먹고 싶은 재료를 푸짐하게 내가 먹고 싶은 크기로 먹는 것이죠? ㅎ
미나리 손질법이 어려우신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tip !
STEP. 1 기본 육수 내기
물 1L를 부어주고 준비한 육수재료 멸치 한주먹과 다시마 3개를 넣고 10분간끓여 준 뒤 다시마만 건져서 5분 더 끓이고 멸치도 건져내줍니다. "멸치 한주먹 각자 다 다른거아냐 ?"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멸치는 적은 것보다 많이 넣을수록 좋으니 괜찮습니다. :)
STEP. 2 육수 양념장 만들기
작은 그릇을 준비하여 고추장 2숟가락, 된장0.8숟가락, 국간장 2숟가락, 고춧가루 2.5숟가락, 다진 마늘 2숟가락, 미림 1숟가락을 넣고 섞어 줍니다.
STEP. 3 기본 육수 마지막 준비 단계
양념장이 만들어지면 준비된 육수에 넣고 썰어 둔 감자 2개를 깔고 양파 1개도 넣어 같이 5분간 끓여 줍니다.
STEP. 4 맛있게 먹기
육수가 끓으면 그때 부터 갖가지 버섯과 미나리를 넣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이때 미나리는 너무 푹 끓여버리면 질겨질 수 있으니 데치듯 살짝 익혀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등촌 샤브 칼국수 맛있는 TMI
저는 버섯중에 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을 넣어 먹었는데 느타리버섯은 칼로리가 아주 낮고 수분도 많고 섬유소도 높아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고 식물성 식이섬유소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양파를 함께 끓여먹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더 많이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칼륨과 비타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몸속에 있는 중금속과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해내는 효과가 있으며 미나리 역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으며 탕과 전골에 잘 어울리는 식재료 입니다.
등촌 샤브 칼국수 양념장 만들기
등촌 샤브 칼국수집 가면 함께 곁들여 찍어먹을 수 있는 양념장을 만들어볼 건데요, 간장 2 숟가락과 식초 2숟가락, 설탕 0.5숟가락을 넣고 와사비를 조금 얹어주면 완성!
HISPRING REVIEW :)
등촌샤브칼국수의 맛을 집에서 느낄 수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고기를 굳이 넣지 않아도 포만감이 높은 버섯을 푸짐하게 먹고 아삭아삭 향이 좋은 미나리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이만한 게 어디 있을까요? 마지막에 푹 익은 감자까지 먹고 칼국수를 넣어 먹으면 정말 등촌 샤브 칼국수집에서 먹는 그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