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 신비한 분위기 동굴 카페 웅녀의 신전
[ 글_사진 by. hispring ]
안국역 근처 맛집에서 밥을 먹고 뭔가 색다르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가보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입니다. 이곳은 안국역과 종각역, 종로3가역과 다 가까운 인사동 골목에 위치한 웅녀의 신전입니다.
인사동에 와본지 꽤 오래되어서 그런지 이곳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는데, 그도 그런 것이 보통 인사동에서는 찻집을 많이 갔었는데, 이런 신비한 분위기 카페가 있다는 게 신선하게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특히 주소를 찍고 찾아가서는 입구를 한참 찾지를 못했어요.
정말 뭔가 동굴의 입구 같은 모습에 한참을 서성이다가 문같이 생긴 것의 옆에 스위치 같은 게 있는데, 설마 이게 진짜 열릴까 싶은 마음에 눌러봤더니 굳게 닫혀있던 문이 스르륵 열리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ㅎ
꼭 한번 가봐야 하는 카페 맛집이 아닌가 싶은 웅녀의 신전입니다.
웅녀의 신전 정보
위치 및 이용방법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해 있으며, 종로3가역 5번 출구나 안국역 5번 출구, 종각역 3번 출구에서 10분 이내의 거리로 걸어가기 좋습니다.
AM 10:00 - PM 09:00까지 영업하고 반려동물은 입장이 어렵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705320343
웅녀의신전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17-1 (인사동 165-1)
place.map.kakao.com
내부 분위기
이곳은 쑥을 컨셉으로 만들어진 카페라서 그런지 동굴에서 쑥을 먹던 웅녀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것 같은 동굴 속 느낌을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그 퀄리티는 생각보다 높아서 충분히 신비한느낌을 체험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공간이 아주 많이 협소하여 테이블이 4개 정도 있어서 웨이팅이 엄청나게 있을 수밖에 없다는 단점이 아주 큰 것 같습니다.
천정으로부터 늘어트러진 쑥을 형상화한 조명이 동굴 속 분위기를 더 고조시켜주고 은은하게 초록색으로 분위기를 아늑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천정에 있는 쑥 형상화 조명 아래에 자리잡은 우물 느낌의 조형물에 물방울이 뚝뚝 떨어지는데 이 곳 안에 동굴 속에서 물이 떨어지는 사운드가 계속 나오면서 실제로 동굴의 천정에서 물이 떨이 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수 공간이 없었다면 아무리 동굴의 느낌을 나타내었다해도 뭔가 건조하고 밋밋한 느낌을 받았을 것 같은데, 물이 보임으로써 공간에서 생동감이 살아나 현실감을 더 주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메인 공간에서 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조그마한 공간이 또 나오는데, 그 곳은 영상이 계속 돌고 있는 하나의 체험 공간이었습니다.
웅녀의 신전 카페 메뉴
COFFEE
웅녀의 가배 4,500 KRW
기본 아메리카노 음료 입니다.
가배 우유 5,000 KRW
일반적인 카페라테 입니다.
가배 바닐라 5,500 KRW
이 곳에서 직접 만든 바닐라 시럽을 사용한 바닐라 라테라고 합니다.
신단쑥 5,500 KRW
에스프레소가 들어간 녹차라테입니다.
SIGNATURE
운사의 쑥 크림차 5,500 KRW
쑥 라테위에 크리미 한 크림을 살짝 올려주어 쌉싸름한 맛을 적당히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TEA
신전의 비밀 5,000 KRW
쑥을 메인으로 단호받과 팥을 함께 블랜딩 하여 만든 티이며, 쑥 향을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DESSERT
웅 마카롱 3,500 KRW
초록색 마카롱 위에 곰의 모양으로 귀엽게 표현되어 있는 맛있는 마카롱입니다.
GIFE SET
신전의 비밀 선물 세트 (10set) 25,000 KRW
이곳에서 블랜딩한 쑥향의 TEA가 담겨있는 선물세트입니다.
쑥이라는 아이템으로 이렇게 다양하게 블랜딩할 수 있는 것에 신기하였고 공간은 많이 당황스러울 정도로 협소하지만 한 번쯤 가볼 만한 공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