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기록

가성비 좋은 CUCKOO 쿠쿠 밥솥 내돈내산 후기

반응형

집에서도 캠핑에서도 좋은 쿠쿠 전기밥솥 CR-0375FW

 

항상 바빠서 밥을 해 먹을 수 있는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밥솥에 대해 그리 많이 생각해보지도 않았어요. 

 

 

그래서 항상 제일 저렴한 걸로만 찾았어요. 

어느 날, 아무리 좋은 쌀로 밥을 해도 밥맛이 쉰 것 같고 이상해서 

 

 

처음으로 관심 있게 보고 산 밥솥이고,

 

 

밥솥을 사려고 보니 가격이 수십만 원까지도 있고 워낙에 비싸서

몇 번을 발품 팔고 결정한 아이입니다. ㅎ

 

 

물론 가격도 인터넷 최저가로 5만 원 대여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저도 발품 팔고 사는 건 인터넷으로 샀어요. ㅎ 

 

 

 

 

 

 

 

 

 

 

 

 

▶ 제품 외관 & 기능

 

- 제가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건 디자인이 심플하고 자체가 인테리어랑 조화로웠으면 하는 거예요. :D

 

- 사이즈는 3인용으로 미니 밥솥이고요, 분리형 코드로 캠핑 가실 때 가지고 가셔도 좋을 것 같은 사이즈입니다. 

 

- 작동방식은 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가격 대비 비싼 느낌을 내기도 합니다. ㅎ

 

- 알아서 자동으로 깨끗하게 강력한 스팀으로 살균 세척해줍니다. 

 

- 다양한 요리 기능 : 백미 / 잡곡밥 / 이유식 / 건강죽 / 볶음밥 / 갈비찜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

 

- 에너지 효율도 1등급!

 

 

 

 

터치 부분도 실버 처리가 되어 있어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 구성품

 

설명서 / 주걱 / 쌀 컵 / 전기코드입니다. ㅎ

미니 밥솥답게 모든 게 미니미 하죠? ㅎ

 

 

 

 

 

▶ 관리 및 세척 방법

 

저도 밥솥 자체는 다루기 어려워했어요. ㅎ

 

그런데 이왕 잘해 먹기로 마음먹은 만큼 이번엔 제대로 사용해보자 싶어 해 봤는데,

 

 

웬걸? 생각보다 쉬워요. ㅎ

저도 했으니, 여러분도 분명하실 수 있을 거예요. ㅎ

 

 

안 속을 들여다보면 뚜껑 부분에 분리형 커버가 달려있고, 내솥도 들어가 있네요. ㅎ

 

 

논스틱 코팅 내솥 

 

식품 용기에도 사용되는 코팅을 입혀놔서 내열성, 비점착성,저마찰성이

 

뛰어나서 음식도 눌어붙지 않고 코팅도 쉽게 벗겨지지 않는다 하네요. ㅎ

 

 

 

 

 

 

 

자, 이제 세척을 위해서 달려 볼까요? ㅎ

 

 

 

분리형 커버를 분리하는 방법!

 

엄지손가락을 위로 올린 다음 나머지 손가락으로 양쪽 손잡이 부분을 내려 주시면 쫙 분리가 돼요! 

 

 

어때요? 참 쉽지요? ㅎㅎ

 

 

 

 

 

중기 배관을 분리하는 방법!

 

살짝 잡아당겨주면 손쉽게 빠져요. 

 

뭐야, 뭐가 이래 쉬워? 생각하시고 있죠? ㅎㅎ

 

 

 

 

밥물 받이 분리하는 방법!

 

밥물 받이 요 아이가 밥 지을 때 생기는 밥솥 내부의 밥물을 모아주는 역할을 해서 밥맛이 좋아지는 거라고 하네요. ㅎ

 

 

 

 

 

 

밥솥으로 다양한 음식을 할 수 있는 만큼

세척 신경도 잘 쓰셔야 돈 안 드리고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자주 씻어 봅시다! ㅎ

 

 

 

 

▶ 밥솥 밥 물 양 맞추기!

 

 

밥솥에 밥짓기를 배울때 제일 처음 듣는 말이 무엇일까요?  

 

"손등까지만 물에 잠기기 해라 ~ "

 

아무리 그렇게 해도.. 손이 크기가 다 다르니... 

어려울 수밖에...라고 생각하신 분들 많죠? ㅎ

 

 

제가 완전 꿀팁 알려 드릴게요 :)

 

 

 

 

 

120ml / 160ml 등등 컵에 표시되어 있는 선들이 있어요,

 

쌀을 넣고 싶은 만큼 맞춰서 넣은 다음 , 

물도 쌀 양에 맞춰서 똑같이 넣어주면 기가 막히게

 

찰진 밥이 되더라고요. ㅎㅎ

 

매번 물 조절 실패하신 분들 한번 따라 해 보시길 꼭 권장드립니다... :D

 

 

▶ 밥 짓는 작동 방법!

 

- 기본 백미에 저는 쾌속을 눌러봤습니다. (더 빨리 되나? ㅎ)

 

- 밥이 어느 정도 다 되어갈 때 소리가 나면서 몇 분이 남았는지 보입니다.

 

- 그리고 다 완료된 후 앞으로 보온이 얼마나 되고 있는지 표시되는 시간이 뜨게 됩니다. 

 

 

 

 

 

쿠쿠 밥솥 취사 작동 방법

 

쿠쿠 밥솥 밥 완성 !

 

 

 

 

 

 

이제 집에서 따듯하고 맛있는 밥 지어서 드셔 보는 거 어떠세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