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험기록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내돈내산 솔직 후기

반응형

서울 호캉스로 추천할만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 글_사진 by. hispring ]

 

 

 

 

르메르디앙 명동 이그제큐티브 클럽룸 후기

 

호캉스를 계획하던 중에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관심 있게 보다가 리뉴얼해서 아직 후기도 많이 올라오지 않은 때라 반신반의하면서 예약했던 곳입니다. 특히나 저는 호캉스를 갈 때면 무조건 이그제큐티브룸이나 클럽룸으로 예약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정말로 호텔에서 모든 것을 다 누리고 올 수 있기 때문이지요 :) 

 

르메르디앙 명동 이그제큐티브룸은 어땠는지 궁금하시죠? 

 

 

이그제큐티브 클럽룸 이용하면 뭐가 좋을까? 

  1. 북적거리는 로비에서 체크인/체크 아웃을 할 필요가 없이 클럽 라운지에서 가능하다는 것!
  2. 체크인 이후에 하루종일 이용 가능한 해피아워 (올데이 스낵)
  3. 이브닝 클럽라운지 (이브닝 오르되브르) 이용
  4. 클럽 라운지 내부 미팅 룸 Le Patio 두 시간 이용 (사전예약 필요)
  5. 클럽라운지 조식 이용

 

이그제큐티브 룸이 다른 룸과 다른 이유가 이렇게나 많죠? ㅎ

 

하지만, 저는 이그제큐티브룸을 이용하는 이유 중 해피아워 와 이브닝 클럽라운지 이용이 있는데, 그중 단연코 저녁에 이용하는 클럽라운지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체크인 및 해피아워 (올데이 스낵)

체크인이 오후 3시인데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아 해피아워를 먼저 즐기게 되었습니다. 

기다림의 시간이 있어도 해피아워 티타임이 있으니 전혀 지루하지 않았네요 ㅎㅎ

 

이용시간은 11:00 ~ 22:00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거진 이렇게 체크인할 때 많이 이용하게 되네요 ㅎㅎ

 

 

 

르메르디앙 명동은 도심에 있지만 라운지 위로 올라오니 이런 도시뷰도 왠지 느낌 있고 좋은 것 같네요 ㅎ

 

 

 

르메르디앙 명동 해피아워(올데이스낵)는  과일 및 주스, 커피, 티를 이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커피 맛도 너무 좋았지만 특히나 Tea의 브랜드가 TWG라 Tea를 안 마실 수 없었습니다. 

 

 

TWG는 밖에서 마시려고 해도 비싼 편이죠? 부끄럽지만 이럴 때 많이 마셔야 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ㅎㅎ 

 

 

 

 

 

이그제큐티브 클럽룸 객실 

이규제큐티브나 클럽이나 호텔별로 사이트별로 사용하는 명칭은 다르지만 내용은 같습니다. 

저는 3인이 이용할 거라 클럽 더블더블 객실을 이용했어요. 

 

1인 베드 추가를 해도 되지만 2명은 같이 자면 되기 때문에 굳이 돈을 더 주고 베드 추가할 필요가 없었지만 베드 추가가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금액을 내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생각보다 룸의 크기가 넓어서 놀랬습니다. 

보통 객실이 길게 만들어져 있어 소파는 침대와 창가 사이에 보통 놓여 있는데,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공간이 아주 생각보다 많이 넓어서 "우와~" 했네요 ㅎㅎ

 

사진엔 나와 있진 않지만 침대 앞에 TV가 있고 높은 책상도 있어 충분히 뭐든 여유롭게 객실을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침대 왼쪽엔 화장실 창이 있고, 그 옆엔 캐리어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가 모던하면서 조명과 포인트로 객실의 분위기를 아주 잘 살린 것 같아요. 

 

 

 

화장실은 대리석 느낌으로다가 블랙 & 화이트로 고급짐을 더하고, 샤워실도 너비가 깊어서 넓고 세면대와 욕조 사이도 넓어서 다른 호텔의 화장실과 달리 갑갑하지 않고 좋았습니다. 

 

 

욕조 옆 샤워기와 어메니티 등 많이 신경 쓴 티가 났어요!  반신욕 하면 너무 좋겠죠? ㅎ

 

 

르메르디앙 명동 피트니스 센터 이용하기

 

피트니트 센터

피트니트 센터 이용시간은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생각보다 아주 다양한 기구들이 많아 괜스레 운동하고 싶은 마음이 뿜뿜 생겨났지만 실행에 옮기진 못했네요.. ^^ ㅎㅎ

 

 

 

 

 

 

 

수영장

수영장 이용시간은 오전 06:00 ~ 오후 22:00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용하실 때 수영모를 꼭 써야 물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그런 줄도 모르고 챙겨가질 못했지만 다행히 대여해 주셔서 어려움은 없었네요. 

 

 

변경될 수 도 있지만 객실 번호만 알려주면 무료로 빌려주셨습니다. 

 

 

 

 

넓진 않아도 분위기가 참 좋은 수영장이라 충분히 즐기다가 왔네요 ㅎ

 

 

르메르디앙 명동 라운지 이용하기

 

클럽 라운지 이용 (이브닝 오르되브르)

제가 갔던 때가 주말이라 그런지 연말에 가까워서 그런지 클럽 라운지 이용은 3부제로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1부 (17:00~18:00) / 2부 (18:30~19:30) / 3부 (20:00~21:00)로 나뉘어 저는 2부로 이용했습니다. 

 

거기다가 원래는 15층 라운지에서 먹었어야 했는데, 사람이 많이 몰릴것을 대비해 15층과 4층으로 나누어 이용할 수 있게 해 주어 저희는 조금 더 넓은 4층을 이용했네요 :) 

 

클럽 라운지 이용 시 이용 규정이 있는데요, 

  1. 스마트 캐주얼의 드레스 코드 갖추기 (슬리퍼는 안되겠죠? 아주 차려입진 않아도 어느 정도 매너 지키기!)
  2. 14세 미만 자녀는 어른 보호자가 동반해야만 클럽라운지 출입이 가능합니다. 
  3. 객실에 등록된 인원은 라운지 혜택이 모두 포함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4. 라운지 내에서는 전자기기나 휴대폰 사용 시 간단히 또는 조용하게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라운지 추가 요금은 (어른) KRW66,000/인, (어린이) KRW 33,000/인입니다. 

 

 

 

분위기가 참 좋죠? 

 

 

와인과 보드카, 칵테일등 주종도 다양해서 뭐부터 마셔볼지 설렘과 기대도 되고요 ~ :)

저는 항상 샴페인부터 마시고 그때에 따라 달라지지만 화이트 와인 - 레드와인 또는 보드카로 달리기! ㅎ

 

 

맛있는 맥주도 시원하게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지요 :) 

 

 

 

 

 

 

기본적으로 햄과 치즈, 카나페, 다양한 빵, 고구마 칩, 감자칩, 샐러드 등이 있고요,

 

 

샌드위치와, 계란으로 만들 요리, 가지요리, 연어 모두 맛있었습니다. ㅎㅎ

특히 샌드위치 은근 계속 당기는 맛이고 연어도 신선했네요 ㅎㅎ

 

 

따듯한 요리로는 갈비찜 같은 고기 요리와 훈제 삼겹, 감자 요리가 세 가지 있었고, 

 

그 옆엔 호박 수프와 이탈리아 요리가 두 가지 더 있었네요 ㅎ

 

과일과 푸딩, 쿠키 등 후식 라인업도 만만치 않죠? 어떻게 다 먹을까요? ㅎㅎ

 

 

야무지게 한번 담아본 첫 접시! (뭐.. 다 담아 온 듯 하지만...ㅎ)

정말 맛있었고 요리 하나하나 다 신경 써서 만든듯한 느낌이 눈으로 맛으로 다 느껴져서 기분 좋게 라운지 이용하고 즐겼습니다. 

 

 

르메르디앙 명동 조식

 

대망의 전날 피로를 풀어줄 조식 맛보기

조식은 15층 라운지에서 이용한 것이며, 조식 역시 객실에 추가 인원이 있다면 추가 비용을 내야 합니다. 

(성인) KRW 55,000/인, (어린이) KRW27,500/인

 

메뉴는 한식부터 양식까지 다양하게 많았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생선구이와, 불고기, 미역국, 김, 김치 등 한식이 있었고 양식은 기타 어느 호텔처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맛있게 한번 담아와 봤는데 어떤가요? ㅎ 라운지 조식의 규모는 작지만 생각보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한식도 먹고 양식도 먹고 아침부터 배 터지게 먹었네요 ㅎㅎ

 

 

이렇게 르 메르디앙 서울 명동에서 호캉스를 즐긴 내도내산 후기를 남겨보았는데, 어떠셨는지 모르겠네요 : )

저는 음식도 너무 맛있었고 룸 컨디션도 마음에 들었고 라운지 이용이나 수영장 이용 등 전체적으로 호텔의 분위기도 서비스 만족도도 아주 좋았습니다. 

 

 

지금처럼만 앞으로도 쭈욱 좋은 서비스와 컨디션이면 또 가고 싶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