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

내돈내산 최저가로 제주 렌트카 예약한 방법

반응형

 

 

 

 

제주 렌트카 최저가로 렌트한 내 돈 내산 후기

 

 

 

이제는 유채꽃도 피고 벚꽃도 필만큼 만연하게 봄이 왔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조심스럽게 제주도 여행을 3박 4일 정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비행기를 타고 가는 여행이라 설레기도 하고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특히나 제주 여행을 가게 되면 숙박 문제 말고 무조건 해결해야 하는 

 

 

렌트카 부분이 있습니다. 

 

 

 

 

평소에 렌트카를 렌트할 일이 많이 없어서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지,

 

 

어떤 사이트에서 해야 제대로된 가격과 가성비 높은 가격을 찾을 수 있을까 하며

 

 

최대한 덤탱이 쓰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게 참 쉽지 않으시죠? 

 

 

 

저는 평소에 여행을 많이 다녔던 경험이 있어서 그나마 오랜만이어도 금방

 

 

 

원하는 데이터를 찾을 수 있게 되지만, 여행을 잘 다니지 않으신 분이시거나,

 

 

 

이런 데이터 검색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은 더 힘들게 느껴지실 수 있을것 같아요.

 

 

 

오늘 제가 내돈내산으로 저렴하게 제주 렌트카 예약을 하고 다녀온 후기를 남기며

 

 

어디서 어떻게 예약하고 이용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D

 

 

 

 

 

렌트카 업체 선정 기준

 

 

여러 곳을 알아보았지만 제가 " 이 곳에서 해야겠다. "라고 마음먹었던 기준은

 

 

1) 많은 분들의 후기

 

아무래도 어떤것들이 있는지, 관리는 잘 되어 있는지, 부당한 요구는 없는지 등의

 

 

문제들을 미리 보고 판단을 해보았습니다. 

 

 

2) 자동차 보험

 

 

렌트카에서 진행되는 자동차 보험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어떤 약관의 내용들로 보험의 범위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웬만하면 풀 패키지 보험으로 하고 싶었습니다. 

 

 

( 운전을 아무리 본인이 잘한다고 해서 사고가 안 나는 게 아닌 거 운전자 시라면 다 아실 거예요. )

 

 

 

 

 

3) 렌트카에서 공항까지 운행하는 셔틀 시간 

 

 

여행 시간을 늘리고 싶은 마음과 저렴한 항공권을 찾다 보니

 

 

가는 날은 새벽 오전 시간과 돌아오는 날은 늦은 저녁 시간이었습니다. 

 

 

예전에는 렌트카 픽업 장소가 공항 내에 있었지만 밖으로 나가게 된 지가 꽤 오래되었습니다. 

 

 

( 모르셨던 분들 분명 계셨을거에요 !! ㅎㅎ ) 

 

 

그래서 공항에서 렌트카 픽업 및 반납 장소까지 운행하는 셔틀의 시간이 언제부터 언제까지

 

 

가능한지도 중요한 포인트 였습니다. 

 

 

4) 렌트카 비용

 

 

사실 제일 중요하죠? ㅎㅎ

 

제가 이용할 수 있는 시간 동안 현존하는 최저가로 알아보아야 했습니다.

 

 

 

제가 어떻게 비교했는지 글로 다 표현을 하기 어렵지만

 

 

10년 넘게 주구장창 저의 행복을 위해 떠난 여행의 노하우로 비교해보았습니다. :P

 

 

 

 

차 기종 선택 및 유류 선택

 

 

예전에는 제일 싸고 작은 차를 그냥 렌트했었는데, 

 

 

이번에는 중형 승용차를 이용하고 싶어서 SM3 정도로 렌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휘발류를 이용하는 건 정말 아까워하는 터라 

 

 

이제까지 대부분 경유차를 이용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전기차 렌트 후기를 보게 되었고 유류비가 다른 차종에 비해

 

 

거의 들지 않다는것을 알게 되고 전기차 쪽으로 기울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과연 전기차 충전을 내가 잘할 수 있을지, 

 

 

충전소는 과연 많을지 등의 처음 접하는 일에 대해 겁을 내긴 했지만 

 

 

가격 면으로 너무 괜찮아서 앞으로 전기차 나오면 몰게 될 텐데 한번 경험해보자 

 

 

싶은 마음에 전기차로 결정 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렌트 내역

 

 

모든 결과를 토대로 저는 돌하루팡 이라는 사이트에서 완전 자차 패키지로 

 

 

SM3 ZE 19년형 전기차로 3일 렌트 하였습니다. 

 

 

 

비용은 4만원 대의 가격으로 하였고 3일 전기 충전비 포함입니다. 

 

 

렌트업체에서 무제한 충전카드를 줍니다. 

 

 

 

제주 렌트카 이용 후기

 

처음 전기차를 이용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너무 편하고 좋을 수가 없었습니다. 

 

 

충전하는 곳이 많이 없는 거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었지만, 

 

 

그것은 그냥 의미 없는 우려 였습니다. ㅎ

 

 

 

 

 

 

제주도는 전기충전소가 엄청나게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어딜 가도 충전이 가능하고

 

 

하루 풀로 어어어엄청 돌아다녔는데도 불구하고 풀로 충전하면 하루에 4천 원 꼴이고

 

 

하지만 전 무제한 카드를 받았기 때문에 더 상관이 없었습니다. 

 

 

충전은 햄버거가게에서 키오스트 주문을 하실 수 있으시면 충분히 가능하고 

 

 

그래도 걱정된다 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걱정했던 제자신을 부끄러워 했네요. ㅎㅎ

 

 

 

여행 내내 교통비를 4만원 대에 끝냈다는 것에 너무 만족하고 다녀왔습니다. 

 

 

기분 나쁠게 없는 제주 여행이었습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