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기록

가래떡이 맛있는 압구정 변강쇠떡볶이

반응형

압구정 야식 분식점으로 소문난 변강쇠떡볶이

 

 

 

 

압구정에선 이미 오래전부터 소문난 맛집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지인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어요! ㅎㅎ

 

 

 

이곳이 유명하게 된 이유는 워낙에 오래되기도 했고,

 

커다란 가래떡으로 떡을 매일 뽑아서 만드는 쌀떡볶이로 사람들이 입맛을 다 잡아버렸다고 하네요. 

 

 

 

게다가 심야시간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압구정 주변에 계신 분들께는

 

야식 맛집으로도 이미 유명하다고 합니다. 

 

 

 

밖에서도 먹을 수 있고, 내부 테이블에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려면 약간 반지층이라 몇 개단 내려가야 되는 구조였습니다. 

 

 

 

저는 워낙에 떡볶이가 소울푸드라 떡볶이집 가면 항상 제일 먼저 보는 게 떡은 어떤 걸 쓰는지,

 

 

순대는 있는지, 어묵은 어떻게 판매하는지, 튀김 종류는 어떤 게 있는지 관심 있게 보는 편입니다. 

 

 

 

그 보통 3대 맛집 같은데 가보면 다 각자 가게마다 맛과 개성이 다 다르게 있는 것처럼 그런 거요! ㅎㅎ

 

 

어떤 건지 아시겠죠?(찡긋) ㅎㅎ

 

 

 

 

 

메뉴 구성을 한번 볼까요? ㅎ

 

 

쌀떡볶이는 기본 2줄에 1,800원입니다. 1인분은 4줄에 3,500원이에요. ㅎ

 

 

처음엔 줄? 그냥 1인분도 아니고?라고 생각했는데.. 

 

 

 

가래떡 뽑은 상태로 떡볶이를 만들어 판매할 땐 잘라서 주는 방식으로 영업하시더라고요. ㅎ

 

 

어묵은 맛있는 부산어묵을 쓰시고요, 

 

 

 

 

여기서 잠깐 꿀팁!!! 섞어 세트를 주문하면 떡볶이 국물에 버무려 주신다고 합니다. :D

 

 

 

순대는 일반 찹쌀 순대를 쓰고, 튀김의 종류는 오징어, 김말이, 새우, 계란,

 

 

고구마, 야끼만두, 치즈스틱이 있습니다. ㅎ

 

 

 

각각 따로 주문해도 되고 떡오 섞어 세트는 떡이랑 어묵을 섞어서 주는 메뉴이고요. 

 

 

강쇠 범벅 세트는 그 유명한 국룰 떡튀순 세트입니다. 

 

 

물론 이곳은 오튀순도 가능합니다. ㅎ

 

 

하지만. 강쇠 범벅 세트는 포장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ㅎ

 

 

 

 

 

포장 메뉴가 특별한 게 있을까 싶어 봤는데, 다른 건 가격이 다 똑같고,

 

어묵 국물만 1통 1,000원에 판매하시더라고요. 

 

 

고건 좀 신기했습니다. ㅎㅎ 

 

 

자.. 이제 주문을 해볼까요? :) 

 

 

저는 떡볶이 2인 분에 수제 튀김 오징어, 김말이, 새우, 야끼만두를 주문해 보았어요. :)

 

 

오오... 뭔가 국물떡볶이 느낌도 나구요. ㅎ

 

튀김도 바삭해 보이는 게 빨리 먹어보고 싶게 만드네요!!

 

 

 

 

 

 

 

실제로 먹어보니, 떡볶이 소스 맛은 정말 다 다른 학교를 다녔지만

 

모두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옛날 학교 앞 분식집 있잖아요, 

 

 

 

약간 그 맛이었습니다. :D 

 

 

우선 국물 떡볶이지만, 소스가 아주 사아아알짝 걸쭉하게 떡에 달라 붙구요. 

 

다른거 떠나서 떡이 진짜 예술이더라고요. 

 

 

 

 

 

 

어릴 때 엄마가 설날에 떡국 하신다고 방앗간에 가래떡 뽑으러 가실 때 따라가서 먹었던 그런 쌀 가래떡 식감이었어요!

 

 

(잠깐... 다들.. 그런 경험.. 있으신 거죠..? 요즘은 그런 경험이 없나요? 나이가 드러나는 대목인가요..? ㅎㅎㅎ)

 

 

 

튀김은 오징어, 새우 모두 싱싱했고 먹었을 때, 겉은 바삭! 안은 촉촉 이었어요. ㅎ

 

 

야끼만두나, 김말이는 워낙에 바삭하니 맛있고요. ㅎ

 

 

 

 

 

 

 

영업시간 :

 

평일 11:30 - 01:00 / 토요일 11:30 - 24:00 / 일요일 휴무 / 브레이크타임:13:30~14:00(30분)

 

전화번호 : 02-3443-9978

 

 

https://place.map.kakao.com/14711970

 

압구정변강쇠떡볶이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6길 21 (논현동 105-4)

place.map.kakao.com

 

 

오래간만에 가래떡인 쌀떡볶이를 먹어봤는데, 옛 추억까지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어요. ㅎㅎ

 

 

여러분도 간식이나 야식으로 쌀떡볶이 어떠세요? :D

반응형